본문 바로가기

향기로운액체/레시피

매콤 달콤 떡볶이


지난 월요일,
고장난 아이폰을 리퍼로 교환 받으러 나왔다가
마침 장날이기에 시장 구경을 갔다.
찬바람 이는 날이라 사람들의 걸음은 종종 걸음을 치고 있었고
상인들은 어서 집에 들어가려고 가격을 낮추어 팔고 있었다.

한바퀴 다 돌아보았을 쯤,
마침 하얀 쌀 떡이 눈에 들어왔다.
안그래도 동생이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했었는데
이참에 만들어 보기로 하고 떡 두뭉치를 집어 들었다.
장날이라 그런지 가격이 착했다 ^-^
400g짜리 뭉치 두개에 3000원!
바로 옆에 오뎅 파는 아줌마가 있어서
그것도 재빨리 샤샥!


- 재료 - 

떡 400g, 달걀 2개, 오뎅 250g, 양파 1개, 그 밖에 넣고 싶은 야채,
고추장 3TB, 물엿 1TB, 물 500ml, 다싯국물용 멸치와 다시마.

먼저, 냄비에 500ml의 물과 멸치,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옆에서는 계란을 삶아준다.



두 냄비가 끓고 있는 동안 떡과 야채를 준비하자~
떡은 하나하나 떼어서 준비하고
야채와 오뎅은 먹기 좋게 썬다!



나는 양파 이외에도 마침 냉장고에 있던 양배추를 넣기로 했다.
대파가 있었다면 좋겠지만 없으니까 대신 파란색 풋고추로 대신하기로 했다.


오목한 볶음용 팬에 다싯 국물을 넣고
양념이랑 야채, 떡, 오뎅을 넣고 자알~ 익혀준다^^
국물이 적당히 쫄아들면 완성!
접시에 담고 삶은 계란을 올려서 먹는다!
계란을 떡이랑 같이 볶아도 맛있지만
난 반숙을, 동생은 완숙을 좋아해서 그냥 따로 올렸다.



예전에도 떡볶이를 몇번 만들어 먹었는데,
그때는 아무리 해도 이 맛이 안났다.
분명히 간도 적당히 맞고 달기도 맵기도 적당한데 깊은 맛이 안나는 거다.
알고 보니 다싯국물을 안써서그런거였다ㄱ-;;

맛의 비밀! 이젠 잊어버리지 말아야지~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나만의 요리법]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