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해구아래/그밖에

시점 변환 : 충사(蟲師) : 녹이우는소리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주인공의 시점에서 써보자

--------------------------------------------------------------------------------


“아아아아아아악.”

소리를 지른다.

“아아악, 아아아아아악!”

이런 목소리 따위 영원히 사라져버린다면 좋을텐데.

“아아아아아아악!!”

병을 불러서 어머니를, 아버지를, 그리고 이 아름다운 마을을 망쳐버린 것은 바로 이 목소리니까.

“하아, 하아.”

거친 숨이 흘러나왔다.

“…하지만, 이젠 너무 늦었어.”

쇠를 긁는 듯 거칠고 탁한 목소리가 내 귀를 아프게 울다. 아무리 소리 질러도 목소리는 단지 탁하게 갈라질 뿐, 사라지지 않았다.

“…벌써 시간이.”

돌아가야 할 시간이었다. 나는 천천히 동굴을 나섰다. 빛 아래 펼쳐진 나무, 바위 그 모든 것이 검붉은 녹이 슬어 있다. 이것이 내 죄의 증거.

마음을 다잡고 동굴을 나섰다. 그리고 한 남자와 시선이 마주치고 말았다.

처음 보는 사람이었다. 하얀 머리카락. 그 아래 보이는 오른쪽 눈은 녹색. 왼쪽 눈은 머리카락에 가려 보이지 않는다. 등에는 나무로 만든 함을 매고 있다. 무표정하고 생각을 읽을 수 없는 얼굴이 순간 나를 책하고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자신도 모르게 도망치고 말았다.

마을을 향하여 달리는 동안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은 단 한 가지. 어쩌면 저 사람은 내 목소리를 들었을지도 모른다. 이 저주받은 목소리를. 그런 불길한 생각에 사로잡혀 손으로 입을 틀어막고 나는 달리고 또 달렸다.

눈이 내린 하얀 길. 겨울은 좋았다. 내 죄의 증거를 가려주니까. 비록 저 붉은 녹을 누구도 보지 못하지만.

“여기 있다. 이달 분. 어르신도 너무하시지. 아무리 친구의 딸이라도 이런 애한테 베풀 온정이 있으면 우리 품 삯이나 올려주시던지.”

악의 어린 말을 고의 적으로 던지며 노파는 양식을 내어주었다. 그렇다. 마을의 사람들은 모두 내가 이 병의 원인인 것을 알고 있다.

비록 나 스스로가 그것을 시인 하고 있지 않고, 그들의 눈에는 이 붉은 녹이 보이지 않지만. 이 병이 생겨난 것은 내가 태어난 후이고, 이 녹은 내가 말을 하고 노래를 하면, 웃고 떠들어 대면 더욱 번져나갔으니.

녹이 슨 사람들은 점차 딱딱하게 굳어 팔이며, 다리를 쓰기 어려워지고야 만다.

나는 노파에게 깊숙이 고개를 숙이고 몸을 돌렸다. 집으로 가자. 부모님은 이제 부모님은 이미 그 녹이 전신을 뒤덮어 운신을 하는 것조차 어렵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내 목소리를 들어왔기 때문이다. 어서 가서 식사를 챙겨드려야 했다.

순간, 걸음을 때는데 발치로 후두둑하고 무엇인가가 떨어진다. 정신을 차리고 보자 곡물 주머니에 구멍이 나 있는 것이 보였다. 나는 고개를 숙여 떨어진 곡물을 주워 담았다.

“어쩌냐 구멍이 크게 났구나. 하지만 바꿔줄 것은 없다.”

등 뒤에서 매정한 말이 울리지만 나는 묵묵히 고개를 숙여 떨어진 곡물을 주워 담았다.

그때 등 뒤에서 부르는 소리가 났다.

“시게.”

호의 어린 목소리. 이 마을에서 나에게 다정하게 말해 주는 사람은 부모님을 제외하고는 오직 한사람뿐이다. 돌아서자 테츠씨가 서서 나를 바라보고 있었다.



...뒤에 이어지는 내용도 정말 쓰고 싶었는데
머리에 열이차서 기권입니다!!;ㅂ;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글쟁이들의 글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깊은해구아래 > 그밖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어처구니없는 자식!”  (0) 2009.04.30
키스 - 처음 시작은 떨림이었다  (0) 2009.04.30
THE SUN  (0) 2009.04.27
단어연습 - 그저, 거저  (4) 2009.04.20
김우희, 그녀의 사정  (0) 2009.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