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해구아래/소녀의 초상

소녀의 초상 4 - 식[蝕, eclipse]의 기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에 어린 빛이 서늘한 궤적을 만들어낸다. 이윽고 붉은 액체가 거칠게 대기 중으로 튀어 오르고, 매끄러운 갑옷 표면위에 붉은 얼룩이 늘어난다. 허나 그는 피를 뒤집어쓰고도 조금의 동요도 없이 다시금 검을 내리 긋는다.

  등 뒤에서 덮쳐오는 기색을 느끼자 상체를 회전시켜 적의 공격을 피하며 팔꿈치로 다가오는 머리를 내리찍는다. 이윽고 허물어진 상대의 등에 검을 박아 넣은 뒤 절도 있는 동작으로 뽑아들고는 왼쪽에서 크게 베어오는 남자의 품속으로 흘러든다.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 겨드랑이에 치명적인 상처를 새기자 다시금 피가 쏟아진다.


  눈가로 뿜어진 피를 살짝 고개를 돌림으로써 피하자 그것들이 고스란히 뺨 위를 물들인다.


  허나 그런 것에 신경 쓸 여유는 없다. 그는 오로지 자신의 눈앞에 있는 적들을 베고, 베고, 또 벨뿐이다. 남자는 적진에서 퇴각 신호가 아스라이 울리기 전까지 피에 굶주리기라도 한 듯 광란에 찬 검을 휘둘렀다.


  이윽고 사위가 조용히 가라앉자 그는 거친 숨을 몰아쉬며 검을 허공에 휘둘러 검신을 휘어 감고 있던 살점과 핏방울들을 말끔히 떨어쳐냈다. 서늘한 푸른빛을 되찾은 검은 이윽고 검 집 안으로 그 모습을 감추었다.


  “무엇을 위해 그런 무자비한 검을 휘두르는 건가요?”


  그는 고개를 돌려 말을 걸어온 소년을 바라보았다. 흰 로브를 입은 상냥한 갈색 눈의 아이. 백색은 신의 상징. 소년은 신관이었다.


  “이상론을 펼칠 생각은 없어요. 전장이란 타인을 베려하며 살아남을 수 있을 정도로 평온한 곳이 아니니까. 허나 당신의 검은 살기위해 상대를 밴다고 하기에는 너무 날카로워.”


  그의 무정한 시선과 신관의 다정한 눈빛이 엇갈렸다. 날이 선 칼날을 떠올리게 만드는 날카로운 시선이건만, 여려 보이는 갈색의 눈동자는 도무지 시선을 피할 줄을 몰랐다.


  신관은 재차 물어왔다.


  “당신은 무엇을 위해 검을 드는 겁니까?”


  그는 신관의 그저 한 없이 선량해 보이는 얼굴을 잠시 더 바라보다, 이윽고 나지막이 입을 열었다.


  “내안의 나약함을 죽이기 위해서.”


  그 말에 신관의 의아하다는 듯 되물었다.


  “나약하다고요? 당신이가? 아하하, 거참 말도 안 돼는 이야기를 하는군.”


  소년은 잠시 자신이 있는 곳이 전장이라는 사실도 잊고는 헛웃음을 짓고는 말을 이었다.


  “이봐요, 이 전장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벤 것은, 또 가장 제 몸을 사리지 않는 것은 바로 당신이란 말이에요. 이 이상 더 얼마나 강해지려고 그러는 겁니까?”


  허나, 그는 소년의 물음에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고 천천히 본진을 향하여 걸음을 옮기기 시작했다. 신관은 이를 놓칠세라 잰 걸음으로 따른다. 그러면서도 질문을 던지는 것을 잊지 않았다.


  “허면 무엇을 위해 강해지려고 하는 건가요? 무엇이 그대를 그리 광기에 휘둘리게 하느냔 말이에요.”


  그는 더 이상 입을 열지 않았다. 허나 신관은 그가 고개를 돌려 하늘에 떠오른 하얀 달을 바라 본 것을, 일순 그 날이 선 칼날 같은 표정 아래 희미한 미소가 어린 것을 놓치지 않았다. 그리고 그 미소를 띠게 한 것이 그를 전장에 서게 한 이유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피를, 그 많은 피를 뒤집어쓰고도 버리지 못할 나약함이라면 더 이상 그것을 피하려 하지 말란 말입니다.”


  등 뒤에서 소년의 떨리는 목소리가 울리지만 그는 돌아보지 않았다.


  “제발…, 제발 이제 그런 것 따위는 잊으란 말이야!”


  절규. 비명에 가까운 울부짖음이었다. 슬픔과 두려움이 가득한 목소리. 허나 그의 마음은 이미 오래 전에 결정지어져 있었다.


  그는 눈을 감는다. 마치 달이 태양을 가리듯. 눈꺼풀 아래로 그 매서운 눈빛이 잠겨든다. 그러자 등 뒤에서 선명하게 전해져 오던 소년의 기척이 멀어져 간다. 마치 세상에서 지워져 버린 듯.


  이윽고 눈꺼풀이 열리며 드러난 그 갈색 눈동자는 곧고 흔들림 없이 세상을 바라보고 있었다.


  멀리 본진에서 흰 옷을 입은 사람들이 달려 나오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마치 기나긴 싸움 뒤 평온한 안식을 알리기라도 하는 듯.


  입술을 타고 차가운 작별의 인사가 흘러나왔다.


  “안녕히, 내 안의 어린 소년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