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해구아래/감성사전

ㄱ, ㅁ, ㅇ, ㅋ, ㅎ







- ㄱ -

인사하다. 감사합니다. 90'로 고개를 숙이고 그렇게 말했다.



 - ㅁ -

최초의. 사람이 태어나서 최초로 발음하는 자음. 입술과 입술 사이에서 나는 부드러운 소리는 생존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을 알린다. 마마, 맘마.



- ㅇ -

있으나 없는 것. 밭침으로 쓰일 때 이외의 ㅇ은 쓰지 않아도 발음 하는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 편이 보기 좋다.



- ㅋ -

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ㅎ -

흘러가다. 이빨과 입술 사이로 바람이 조용히 지나가며 만드는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