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깊은해구아래/그밖에

시계


DOG연작-시간죽이기2007 

그림 : 구교수 
제목 :



  시계(時計) :  시간을 재거나 시각을 나타내는 기계나 장치를 통틀어 이르는 말.

  시계(視界) :  시력이 미치는 범위

  시계(詩契) :  시나 문장을 지으면서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계


-------------------------------------------------------------------------------------------

"자, 오늘의 시계(詩契) 주제는 바로 이것입니다."
빠르지만 분명한 어조로 말하며 그녀가 펼친 두루마리에는 두 글자가 적혀 있었다.

[시계]

그녀는 펼친 두루마리를 벽에 걸어두고는 다시 말을 이었다.
"실례인지는 알지만 저는 이만 퇴장 해봐야 할듯합니다. 급한 일이 있어서."
그리고는 뛰는 듯한 걸음으로 미닫이문 너머로 모습을 감추었다.
멍하니 시제를 바라보던 사람들은 그제야 정신을 차리고는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시계? 저거 이거 말하는 건가?"
그렇게 중얼거리며 손목 시계(時計)를 내려다보는 사람도 있었고
"시계(詩契), 그러니까 우리 자신에 대하여 탐구해보자는 의미로구나! 과연!"
하며 스스로 납득하는 이도 있었으며,
"저 사람은 저렇게 생각 하고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니 어찌할 바를 모르겠구나."
라고 걱정스레 시계(視界)에 있는 사람들을 둘러보는 이도 있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글쟁이들의 글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깊은해구아래 > 그밖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다발 효과  (0) 2009.12.14
들판에서, 그녀는 무엇으로 부터 멀어지려는가  (0) 2009.11.25
지각직전  (2) 2009.11.22
단어연습 - 갑절 / 곱절  (2) 2009.11.11
악몽  (2) 2009.11.03